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힘찬하늘소177
힘찬하늘소17723.08.23
락교의 영양성분 구성이 궁금합니다.
락교는 일식이나 회 등을 먹을때 반찬으로 함께 나오고는 하는데요.
락교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있을까요?
그리고 락교의 효능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락교에는 탄수화물 미네랄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있으며 유화아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비타민B를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락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로써, 100g당 식이섬유가 20.7g으로, 우엉의 3.5배에 달합니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락교의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락교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딱딱한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돕습니다.
락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김치, 장아찌, 볶음요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락교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