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매도와 종말에 대한 우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제로콜라의 부작용에는 무엇이 있나요?
요즘 제로콜라를 많이 마시는데요. 칼로리도 없고 설탕도 없다는데 인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요인이 존재하는지 아니면 없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콜라에는 당대체제가 사용되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제로콜라는 단맛을 내는 당 대신에 감미료를 넣은 콜라입니다.
당이 거의 없어서 열량 자체가 없어 혈당을 높이거나 살을 찌거나 등등은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제로콜라에 들어가는 식품첨가물 자체는 매일 섭취해도 평생동안 문제가 되지 않는 양 이하로 넣습니다.
그러나, 엄청 많이 마시게 되면 이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라는 기호식품이기 때문에 밥처럼 드시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