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물수리1245
아하물수리124522.09.16
인바디검사 원리가 무엇인가요?
인바디 검사를 받아보면 손으로 기기 잡고 검사를 받는데
무슨 원리로 제 몸의 체지방을 알 수 있는거죠?
전기신호? 그런건가요?
정확도가 몇프로쯤 되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1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인바디의 경우 미세 전류를 흘러보내서 지방과 근육의 저항의 차이를 보는것으로,
그 저항값의 변화를 측정해서 나타나는것으로 정확도의 경우 70%정도로 보시면될것같습니다.
또한 인바디의 정확도를 높이기위해서는 같은 옷차림과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