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진리의 샘
위산 역류 완화에 좋은 식품은 뭔가요?
음식을 먹고 난 이후에 신물이 올라오는 것은 위산이 역류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위산 역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산 역류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낮은 지방 함량의 식품: 고지방 식품은 위산 생성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지방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고섬유 식품은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위산을 희석시킬 수 있어 도움이 되며 곡물, 과일, 채소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2. 고지방 유제품은 위산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저지방 우유나 유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구마는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위산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등의 초록색 채소는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위산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약간의 식초가 들어간 음식은 위산의 pH를 조절하고 소화를 돕는 경우가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위장을 자극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꿀은 위장을 진정시키고 역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나 알코올을 줄이고, 식사 후 바로 누워서는 안 되며, 식사를 여러 번에 나눠서 먹는 것도 위산 역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