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7.05
매운 음식 좋아하는 데 영양적으로 어떤가요?
고추 넣은 음식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냥 풋고추 자주 막고요 비타민도 많다고 하고 음식에 넣어서 매콤하게 먹는거 영양적으로 괜찮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추는 매운 맛과 특유의 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고추에는 비타민 C와 캡사이신 등의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체내의 콜라겐 생산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고추를 통해 섭취되는 비타민 C는 일부 분해되거나 요리 과정에서 일부가 소실될 수 있으므로, 신선한 고추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캡사이신은 고추의 매운 맛을 주는 화합물로, 신경 전달물질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식욕 억제와 대사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고추를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영양적으로 괜찮습니다. 그러나 고추를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고추로 인한 소화불편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에는 적절한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 음식이 위장 장애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는 경우에는 개인의 상태와 조절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에 들어가는 고추는 말씀하신 것처럼 비타민c 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캡사이신도 많이 들어가서 좋은 점은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 주거나 우울감을 줄여 주는 등 심리적으로 좋은 효과는 있지만 너무 많이 드셨을 경우에는 위를 자극 하여서 위를 약하게하거나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