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위해 단백질 식단을 많이 먹으면 안되나요?
몸에 불균형이 있을까요??
연예인들 처럼 쉐이크랑 단백질만 먹어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는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을 거의 비슷하게 맞춰야하고 대략 40%.
아니면 탄수화물을 더 많이 섭취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회복과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운동 후 근육 손상을 보완하고 새로운 근육 섬유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시, 콩팥의 과부하가 될수 있습니다.
콩팥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으며, 신장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도한 단백질 섭취로 인해 다른 영양소의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 편향된 섭취가 아닌 다양한 식단 구성으로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셧으면 좋겟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