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슬기로운비단벌레122
슬기로운비단벌레12223.02.01
성장기 아이들 식단 제공할 때 고려해야 할 것 알려주세요
육류 안좋아하는 아이들이지만 성장기라서 왠만하면 육류를 제공하려고 하는데 주 몇회가 적당할까요? 너무 자주 주려고 하니 자주 먹어도 좋지 않을 것 같아 햇갈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1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의 성장기 아이들은 단백질과 칼슘과 같은
영양소가 꼭 필요 합니다.
그래야 뼈가 튼튼해지고 키도 커지게 됩니다.
하루에 한번 정도는 먹여도 괜찮습니다.
• 단백질은 골격의 성장, 조직의 발달과 성숙에 작용하는 효소의 주성분으로 충분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청소년기의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45~50g 정도인데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같은 육류, 생선, 유제품, 달걀, 콩 등이 좋은 급원 식품 입니다. 매 끼니 육류, 생선, 두부, 계란 등의 어육류 반찬을 섭취하고, 간식으로 유제품을 하루 2회 섭취한다면 어렵지 않게 채울 수 있습니다.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영양소로 뼈 건강뿐만 근육의 정상적인 수축과 이완 활동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청소년기에 칼슘이 부족하면, 성장 발달이 지연되고, 성인기에 골다공증, 골연화증과 같은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우유 및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짙푸른 녹색 채소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 및 유제품은 칼슘 함유량과 체내 이용률이 높은 우수한 식품으로 충분한 칼슘 섭취를 위해 하루 1~2회 이상 간식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성장기 청소년에게 조금 더 필요한 영양소 - 건강자료실 - 삼성서울병원 (samsunghos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