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바이오로지컬
바이오로지컬24.04.10
아침으로 커피한잔 하는 것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침으로 커피한잔을 매일 섭취하고 있는데요 영양성분이 커피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하여서 질문드립니다 카페인 성분은 대충 얼마나 들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커피 한잔씩 드시는것은 몸을 깨우는 역활을 해서 괜찮습니다.
하지만 공복이시면 속쓰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카페인은 100그램을 기준으로 40mg 정도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메리카노의 경우에는 열량이 거의 없습니다.
커피 한 잔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양은 다양합니다. 보통 커피 한 잔(약 8온스)에는 약 95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커피의 종류나 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