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시력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요즘 시력이 점점 안 좋아지는 거 같아요. 핸드폰을 보면 흐릿흐릿하고 작은 글씨가도 흐릿해지네요. 복용하는 영양제 말고 어떤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안구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 베타카로틴, 루테인, 지아잔틴 등이 있으며
이들은 당근, 블루베리 등에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 그리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라즈베리 브로콜리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루테인, 제아잔틴,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A, C, E, 아연,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은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단독으로 섭취하여 시력이 확실히 좋아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 충분한 수면도 함께 고려해야 하며 특히 질병과 약물 복용 여부에 주의해야 하며, 정확한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