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팔팔한파리매131
팔팔한파리매13123.09.01
장염에 걸렸을 때 어떤 종류의 음식을 피해야 하나요?
장염에 걸렸을 때는 자극적이거나 강한 음식들은 멀리하는 것이 좋고 소화에 무리가 가지 않는 음식들을 먹는 것이 좋다는데 장염에 걸렸을 때 어떤 종류의 음식을 피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장염이 걸렸을 경우에는 어떤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당분간 음식을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 위해서 물을 마시는 거 말고는요.
그러고 나서 어느 정도 좋아지는 경우에는 미움이나 죽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염으로 고생할 때에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몇가지로 분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 : 매운 음식은 위와 장을 자극하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맵고 짠 음식은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 : 지방은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장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술, 카페인, 탄산음료 : 술, 카페인, 탄산음료는 위와 장을 자극하고 수분을 배출시켜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 : 유제품은 소화가 어렵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익히지 않은 음식 : 익히지 않은 음식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어 장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