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1.12.10
고지혈증의 경우 하루 계란섭취량 궁금합니다.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음식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도 조심하라고 하더라구요
새우와 계란 좋아하는데, 계란은 하루 몇개가 적정량인가요?
계란 말고 또 조심해야 할 음식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2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경우 콜레스테롤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최근 계란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연구를 보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따라서 계란을 하루에 2-3개 정도 섭취하는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음식들의 경우 동물성지방이 풍부한 것들로
돼지고기나 닭고기 등 지방이 많은 육류를 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