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창한레오파드265
거창한레오파드26523.08.24
콜레스테롤 중에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있다고 하던데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은 사람의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고있었는데요 콜레스테롤 중에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다고 듣게 되어 좋은 콜레스테롤이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에 대해 알려주시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기 위해서는 음식 뿐만 아니라 운동도 같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운동이 좋고요
음식으로써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함유된 생선들을 섭취하면 좋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보통 좋른 콜레스테롤을 HDL, 나쁜 콜레스테롤을 LDL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HDL수치를 높이기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식품(우유 고기 버터 등)을 피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