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꽃다운독수리107
꽃다운독수리10724.03.19
생야채는 먹으면 속이 아파서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서 먹는데 그러면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려나요??
제가 위장이 약한 편이라 평소에 위장약 당고사는데 생야채 먹으면 속이 아프고 가스가 차요ㅠ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서 먹는데 속 괜찮더라구요 근데 그러면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려나요??
속 안아프게 건강하게 먹는,방법이 잇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생 야채를 전자렌지에 돌리면 영양소가 파괴 된다는 그런 이야기가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돌려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야채를 익혀먹으면 더 용이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30분 가열은 괜찮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