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에좋고 다이어트에좋은 음식
관절이많이 약해진거같습니다 배도많이나오고있는편이고
요즘 특별히 과식을한다던가 양이많아지고 그런건없는데 운동부족인거같아서 운동도해보았으나 배는들어가는데 무릎관절이 더않조아지는거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관절이 안좋아졌다면 골밀도가 많이 낮아진 상황으로 보이네요.
가능하다면 탄산음료 섭취를 줄여주시고 우유나 유제품, 뼈째먹는 생선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드셔주세요.
그리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 단백질 식품도 매끼니 드셔주세요.
단백질 식품으로는 육류, 해산물, 콩, 계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