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듯한황새203
24.08.27
1일 1식 식단이 신체에 미치는 구체적인 이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1일 1식 식단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 식단이 신체 건강에 어떤 구체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예를 들어 어떤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24.08.28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1일 1식 식단이 신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중 감소: 식사 횟수를 줄여 총 섭취 칼로리를 감소시킬 수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2. 인슐린 민감도 개선: 식사 간격을 늘리면 인슐린 민감도가 개선되어 혈당 조절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3. 소화 시스템 휴식: 장이 하루에 한 번만 소화작용을 하여 장이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소화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간헐적 단식 효과: 1일 1식은 간헐적 단식과 유사한 효과를 내며, 이는 체내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세포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5. 에너지 수준 증가: 식사 후 피로감을 줄이고, 식사 간의 공복 상태에서 에너지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일 1식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1일 1식의 식단은 체중 감소, 인슐린 감수성 개선, 대사 건강 증진, 세포 재생 촉진, 정신적 집중력 향상, 소화기와 심혈관 건강 개선, 염증 감소 등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1일 1식 식단은 체중 감소와 인슐리 감수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소화 시스템에 휴식을 주고 정신적 집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