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새까만지어새285
새까만지어새28523.03.27
비타민c 과용량용법 피부 여드름
여드름이 자꾸 나는데 비타빈c 과용량 복용법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바타민c가 아니더라도 염증에 좋은 식단법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여드름 피부에 추천할 식품으로 양배추 .사과 .토마토 .녹차등이 있으며 .피부 개선을 위해 건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 합니다 .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1)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과 간, 심장 등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질과 유황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완화에도 좋고 비타민 A와 C, E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트러블을 완화시켜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키는데 좋아요.
2) 상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되며, 섬유소 및 베타카로틴,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는 모낭의 각화를 방지하여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지 과다 분비로 화농성 트러블이 올라온 상황이라면 상추를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는 여'드'름 외에도 변비 완화에 좋고 불면증 완화와 피부 탄력, 노화 방지, 미백 등에도 좋습니다.
3) 녹차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항균과 항염 작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피부에 있는 여'드'름 균이 성장하지 않도록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 심할 때 녹차를 마셔보시는 것이 좋아요.
카테킨과 함께 테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녹차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우울증 완화에도 좋고 스트레스 완화 및 신경 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 먹는 식품 중 하나로 탄수화물을 보충할 때에도 섭취하기 좋습니다.
고구마는 여'드'름 균을 억제시켜주며 비타민 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레티놀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5) 토마토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보습과 미백,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팩으로도 자주 활용되는 토마토는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니 자주 섭취해 보세요.
6) 레몬
레몬은 천연 살균제로 불리는 식품으로 잡티 제거와 기미 제거에 좋고 항암 효과에도 좋습니다.
레몬은 콜라겐 생성 촉진에 도움이 되며 피부 재생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7) 사과
사과는 아침에도 저녁에도 건강에 좋으며, 사과에 있는 펙틴 및 섬유질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변비 예방, 독소 배출 등에도 도움이 되며, 모공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매우 다양하며, 여'드'름 외에도 피부 자체에 좋은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등 푸른 생선과 당근 등도 피부에 좋으니 건강하게 식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본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은 많이 먹어도 몸에서 배출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많이 드셔서 경우
백혈구의 DNA를 손상시킬 수 있을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