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감사하는시금치
요즘같은 날 제철 식재료로 건강과 맛을 함께 살릴 식단이 있을지요?
완전 봄날씨에 아직은 덥기보다는 선선한 날씨라서 마트나 시장에는 봄나물과 제철 식재료들이 가득 쌓이고 있더라고요. 오늘 장보러갔더니 쑥부터 냉이나 달래, 두릅 등 향긋한 봄나물들이 눈에 들어오던데 제철 식재료들이 영양가도 높으면서 가격도 저렴하다보니 이맘때에 식단을 맛있게 해보자 싶더라고요.
봄나물로 간단하게 무침을 해 먹어도 좋지만, 좀 더 특별한 요리를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가 있을까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봄나물 요리법이나, 입맛 없을 때 도움이 되는 봄철 보양식도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봄철 제철 식재료인 냉이, 달래, 두릅 등은 향이 진하고 영양이 풍부해 봄철 입맛을 돋우는 데 효과적입니다.
달래간장을 활용한 비빔밥이나 두릅튀김, 냉이된장국은 아이들도 잘 먹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입맛이 없을 땐 쑥을 넣은 쑥버무리나 쑥국처럼 소화에 도움되는 메뉴로 몸을 보해주는 식단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