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국방부, 여인형 이진우 파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도연맹
안녕하세요 야채를 좋아하는 노인네입니다 저는 양파를 즐겨 먹는 편인데요 일반 양파와 보라색 양파가 있던데요 그 두 가지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파를 좋아하신다니 좋네요. 일반 양파와 보라색 양파는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양파 (흰색 양파)
• 색상: 흰색 또는 황색
• 맛: 일반적으로 더 매운 맛이 강하며, 조리하면 달콤한 맛으로 변합니다.
• 용도: 조리 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볶음, 스튜, 수프 등에 잘 어울립니다.
보라색 양파
• 색상: 외피가 보라색, 내부는 흰색
• 맛: 상대적으로 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있으며, 날로 먹을 때 더 맛이 좋습니다.
• 용도: 샐러드, 피클 등 날로 먹거나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두 양파 모두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지만, 보라색 양파는 항산화 성분이 더 풍부해 추가적인 건강 이점이 있으며 취향과 요리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