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22.12.30
생마늘과 구운마늘 먹는 차이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고기를 먹거나 일반적으로 먹을때 생마늘과 구운마늘을 따로 먹으면
영양소차이가 있을까요?? 찐마늘 또한 영양소가 줄어드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마늘을 직접 바로 먹기가 참 힘들지요?
그래서 많이 구워서 드시고 있습니다.
그냥 드셔도 구워도 드셔도 영양분은 거의 변하지 않으시니
많이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마늘을 구우면 마늘의 매운맛은 사라지고, 영양은 그대로 남아있으면서 흡수율은 더욱 높아집니다.
​특히 항산화물질의 활성도는 생마늘의 50배나 증가하기 때문에 구운마늘을 애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마늘이든 구운마늘이든 찐마늘이든 마늘의 영양은 별차이가 없습니다.
기호에 맞게 적당량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뭐든지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