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하락 전환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식단을 줄여서 지내다 보면 탈모도 오나요
간헐적 단식 처럼 하다가 한끼 먹기 하고 저녁만 잘 챙겨 먹고 있는데 영양 부족으로 탈모가 오기도 하나요? 뭔가 땜빵이 생기는 느낌: ㅜㅜ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을 하다보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기 어려워 영양섭취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도 이 경우에 해당하는것같습니다.
간헐적단식을 하시더라도 하루 열량및 영양소를 채워드시길 권장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의 상황 설명을 바탕으로 답변을 드리자면, 영양 부족은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이지 않거나 불균형한 식단, 식이 섭취의 제한, 급격한 체중 감소 등은 영양 부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머리카락의 성장과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장기적인 영양 부족은 탈모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이나 식단을 제한하는 것은 신중히 접근해야 합니다. 영양소의 다양성과 균형이 유지되지 않으면 영양 부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머리카락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간의 급격한 체중 감소나 규칙적인 식사 거부는 영양 부족과 함께 탈모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건너 뛰거나 부족하게 먹었다고 해서 탈모가 진행이 되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다른 원인이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스트레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