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들의 수입창출 방법은?
안녕하세여 게임회사들이 현질 없이도 유저들이 많이 끌어모여져서 많이 플레이를 하면 돈을 번다고 들은것같은데.. 단순히 플레이를 한다거나 이런것만으로도 수익이 창출되는지 궁굼합니다.. 과금을 그렇게 까지 다들 많이 하지 않는데 어떻게 살아남고, 다들 개발을 하는지 궁굼하네요
일단 요새는 옛날에 비해
온라인게임이나 모바일게임이 엄청 쏟아지고있어서 무슨 게임을 할지 고민할때가 많죠?
그런데 일단 정액제게임이던지 아니던지
무조건 캐쉬로 게임아이템을 팔아서 수익을 챙기죠
현질 유도를 안하더라도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 몇십만원에서 몇백부터 박고 시작하는
정신나간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런 사람들 200-300명급으로 과금하는 말그대로 핵과금 유저가 무조건있습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던파라는게임에서 아이템을 얻기위해 뭔가를 한 로그기록 없이
보통사람이 얻기힘든 아이템을 두르고 나타나서 유저들을 화나게 한사건도 있죠(던파를 안해서 자세히는 모름)
그런 핵과금 유저가 있으면 운영자 입장에서 핵과금유저에게서 더 과금을 유도하기위해
그 핵과금 유저를 넘기지 않을정도 좋은템을 두르면 아슬아슬하게 추격하는 경우도있다고합니다.
모바일게임 같은경우는
보통 유저들에게 과금을 유도하지 않아도 이런 핵과금 유저가 게임하나를 먹여살리는 경우도있습니다.
게임 결재도 있고 게임하다 보면 광고도 있고요 게임에 또 아이템도 팔고 합니다
그렇기에 게임사들은 게임 자체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하여 유저들을 모으고,
아이템 판매로 수익을 얻는 전략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외형이나 조금 수월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게 또는 없으면 많이 불리한 아이템 등을 유료로 판매해 수익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