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비장한당나귀209
비장한당나귀20923.03.29
뱃살을 빼고 싶어요. 음식으로 조절될까요?
움직이는걸 싫어하고 몸이 말을 안들으니 운동하고는 담을 쌓고 삽니다. 그렇다고 폭식을 하지도 않구요. 단지 김치를 잘 안먹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운동을 안하다면 다이어트 밖에 없습니다.
하루 소모하는 칼로리 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더 낮다면 서서히 체지방이 분해되어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살이 빠지게 된답니다.
평소 먹는량이 있기때문에 다이어트 한다고 적게 먹을 경우 허기증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전체 대체 또는 일부를 대체를 해준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먹는 식사량을 대폭 줄이고 줄인량 만큼만 콜라비, 딸기, 양배추, 토마토, 무, 오이, 해삼 등을 선택하여 먹는다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먹는 순서는 콜라비 등을 먼저 먹고 난 뒤에 평소 먹는 식단을 석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