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13
견과류는 매일 먹어도 괜찮은가요?
하루에 견과류를 좀 많이 먹는 편인데 견과류도 칼로리가 높아서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을 것 같은데, 견과류 매일 먹어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9.14
안녕하세요.
견과류를 매일 먹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조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뇌 건강 개선: 단백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하여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으므로, 과다 섭취는 오히려 체중 증가와 당뇨병, 심장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견과류는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매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하루 섭취량 있기 때문에 그것만 지켜 주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루 섭취량은 대략 30g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