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09.18
감기몸살에 걸린 경우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나요?
감기몸살에 걸려서 계속 아파서 누워있다가 이제 조금 나아졌는데 목에 기침이 나고 가래가 계속 끼고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더덕.마늘 .양파 .미나리 .곶감 .무.배.모과 .도라지 .인삼 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 몸살에 걸렸을 때는 어떤 음식보다는
수분 섭취가 많이 되는 차 종류를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강차 유자차 도라지차 인삼차 꿀 차 등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감기몸살에 걸렸을때는 비타민C를 보충할수있는 오렌지 등의 시트러스계열 과일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