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대견한코뿔소7
대견한코뿔소723.08.27
비타민 종류가 몇 가지며 효능은 어떻게 다른가요?
비타민 종류가 많던데 몇 가지의 비타민이 있는지요? 그리고 각각의 비타민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요? 보통 종합비타민이라고 하면 모든 비타민이 포함된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종류는 너무 많아서 일일이 설명하기 힘들어서 퍼왔습니다.
아래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5.1. 수용성 비타민[편집]
5.2. 지용성 비타민[편집]
• 비타민A(레티놀)
• 비타민D(칼시페롤)(D2 에르고스테롤-에르고칼시페롤, D3 콜레칼시페롤-칼시트리올-칼시페디올, D4 다이하이드로에르고칼시페롤)
• 비타민E(토코페롤)
• 비타민K(K1 필로퀴논, K2 메나퀴논, K3 메나디온, K4 메나디올)[10]
5.3. 제명된 비타민[편집]
• 체내에서 합성 가능함
• 비타민B4(아데닌)
• 비타민B8(아데닌산, 이노시톨)
• 비타민B10(파라아미노벤조산)
• 비타민B13(오로트산)
• 비타민B16
• 비타민Bf, 비타민 Bt, 비타민B20(카르니틴)
• 비타민L2
• 비타민O
• 비타민Q: 몸에서도 합성되는 지용성 비타민
• 비타민U
• 다른 비타민과 통합됨
• 비타민B11: 비타민B9(엽산)로 통합
• 비타민G: 비타민B2로 통합
• 비타민H: 비타민B7로 통합
• 비타민I(플라빈): 비타민B2로 통합
• 비타민M: 비타민B9(엽산)로 통합
• 비타민PP: B3로 통합
• 기타
• 비타민B14: 명명자가 스스로 폐기했다. 성장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여겨졌는데 실험 결과 아닌 것으로 판명나 폐기되었다.
• 비타민F(필수지방산): 미량영양소가 아니다.
• 비타민J(카테콜): 필수영양소가 아니다.
• 비타민L1: 필수영양소가 아니다.
• 비타민P(플라보노이드)
• 비타민S(살리실산): 살리실산 염으로 통합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따르면 섭취시 아프게 한다고 한다.정확히는 구토염을 일으킨다
• 비타민T: 필수영양소가 아니다.
• 비타민B13: 오로트산
• 비타민B15: 판가믹산
• 비타민B17(아미그달린)
출처: 나무위키
비타민 - 나무위키 (nam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