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통쾌한다슬기196
통쾌한다슬기19623.10.31
조류 독감 걸린 닭을 먹어도 되는건가요?
닭요리는 정말 대중화된 음식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들의 음식들로 개발이 되어서
먹고있습니다. 심지어 닭회도 있습니다.
근데 조류 독감 걸린 닭요리는 먹어도 되나요?
익히면 문제 없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조류 독감에 걸린 닭 같은 경우는 75° 이상
온도에 30분 정도 삶거나 하시면 균이다 죽기 때문에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 마 괜찮다고는 하지만 드시지 않은 것은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