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정직한스컹크133
정직한스컹크13323.08.15
당뇨병 환자인데 공복혈당이 너무 높아요..
당뇨병 환자인데 공복혈당이 너무 높아요.. 저녁식사 후 혈당이 110이면 이후 아무것도 먹지 않고 아침.공복 혈당이 140 정도 나옵니다 왜이럴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공복상태에서 혈당이 높아 지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지만 운동 양이 부족해서 그럴 수도 있고
몸에 근육 양이 줄어 들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아니면 스트레스로 인해서 갑자기 혈당이 높아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공복혈당이 높은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비만과 운동 부족입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나이가 많을 경우에도 공복혈당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고, 정제된 탄수화물, 설탕,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단 외에는 하루에 30분 이상 중강도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