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 GM ⠀
⠀ GM ⠀23.04.14
소화가 잘되는 식단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최근에 건강에 문제가 있는지 소화가 잘안되네요. 몸이 피로해서 그런가 싶어서 비타민과 영양제 챙겨먹고 있고 급기야 유산균까지 먹고 있는데, 소화가 해결되는 것 같지 않아서 식단을 바꾸어 볼려고 해요. 어떤 식단이 소화에 잘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스트레스 때문에 소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를 잘 시키려면 기본적으로 섬유질이 많은것을 드셔야 하는데 바나나가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고 사과도 소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매실액도 한숟갈씩 드셔 보시는것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