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고귀한게논239
고귀한게논23924.03.14
우유를 먹으면 정말 키가 자랄수 있나요?
학교에서 주는 우유급식을 먹이려고 하는데요.
이게 성장기 아이의 키 성장에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유의 칼슘성분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에 대한 효능은 개인마다 다르기때문에 절대적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우유에 포함된 유당은 성장인자의 생성을 촉진한다. 우유에는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상당수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우유를 하루에 500ml 이상은 꾸준히 마셔주자.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우유 안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키가 크기 위한 조건으로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우유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