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단백질인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안먹는게 아니라 먹으면서 건강하게 운동을하며 식단조절을 할 계획입니다. 그중 단백질을 계란으로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계란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단백질인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계란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b군이 모두 들어있어요.비타민 외에도 칼슘,각종 무기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의 흰자에 당백질 성분이 풍부하며
계란 하나당 단백질 6g을 함유하고있습니다
계란에는 단백질ㆍ지방ㆍ비타민A.D.B12.E.카로티노이드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많이 들어있는 영양소는 단백질 입니다 그중에 흰자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계란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단백질입니다.
또한,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인체가 필요로 하는 모든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는 완전 단백질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B12, 철분, 아연,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다이어트 중 단백질을 섭취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