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신관동메이슨그린우드
신관동메이슨그린우드24.03.18
어린이의 영양 균형 잡힌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나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발달하기 위해서는 영양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어린이의 식단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어린이가 필요로 하는 주요 영양소가 무엇이며, 이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식단을 계획하고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팁이나 권고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어린이의 영양 균형 잡힌 식단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채소, 과일, 곡류, 단백질원(닭고기, 생선, 콩, 우유 등), 지방원(견과류, 식물성 오일)을 다양하게 섭취하고, 과도한 설탕이나 지방을 피하며,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아이의 성장과 발달 단계에 맞게 적절한 식사량과 영양소를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어린이들 같은 경우는 근육 형상이나 뼈 형성에 도움이 많이 되는 영양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 소고기 멸치 등등 생선종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