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9
영양제 꼭 먹어야하나요? 식단으로 다보충할수 없나요?
주변에서 영양제를 먹으라고 하는데
식단으로 섭취가 다 불가능한가요?
현재 비타민c만 먹는데 구지 꼭 먹어야 할까요?
음식으로만 섭취하고 싶은데 좋은 식단 알고싶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4.29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비타민 같은 경우는 음식으로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부족할 경우에만 드시면 좋습니디.
신선한 야채과 과일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리 몸속에서는 하루에도 수많은 화학반응이 일어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라고 불리는 유해 산소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세포를 공격해서 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 E, 셀레늄 등을 복용해야 하는데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서 보충하면 좋다고 합니다 .
영양제를 먹으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뼈 건강에 좋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복용하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각종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니 꾸준한 복용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제는 우리가 필요로하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고 영양소 섭취량을 충족시키는 식단을 구성하면 영양제를 별도로 섭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일부 상황에서는 영양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신 중인 여성, 노인, 어린이 같은 경우에는 섭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러지, 섭식장애, 유전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특정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영양제가 필요할 수 있으니,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