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GTA를좋아하는트럭소녀간호사
GTA를좋아하는트럭소녀간호사24.04.20
과일 껍질을 물로 씻은 후 그냥 먹어도 괜찮나요??
과일 껍질에는 뭔가 먼지도 붙어있고
벌레가 알 낳았을것같고 농약도 남아있을 것 같은데
이런 과일 껍질을 단지 물로만 씻어서 먹어도 괜찮을까요?? 특히 사과 이런 종류의 과일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물보다는 베이킹소다나 식초 등을 사용하여 깨끗이 세척한 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농약을 하지 않았더라도 과일 같은 경우는 알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것들이 있기 대문에
깨끗하게 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일 껍질을 그냥 물로 씻어서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나 몇 가지 과일은 미생물 오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미생물을 제거하기 위해 특히 꼼꼼하게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