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영원히정확한예술가
탈모에 좋다하는 음식 효과가 있을까요
피부과에서 레이저치료를 꽤 받고있는데 아직 진전이 없어서요 검은콩을 먹어볼까 하는데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티비에서 보니 먹는 사람들 많더라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검은콩 같은 탈모에 좋은 음식은 치료를 대신하지 못하지만, 영양이 부족한 경우에는 도움이 되겠습니다.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더 잘 빠지게 되는데 검은콩은 단백질, 미네랄 보충에 유리하답니다. 허나 유전성 탈모(남성형/여성형)는 음식만으로 눈에 띄게 회복되는 경우가 드물며, 보통 약물/두피치료가 중요합니다.
검은콩은 하루 한 줌 정도(20~30g)정도 꾸준히 드시는건 건강에도 좋아서 시도해볼 만합니다. 동시에 혈액검사로 철분(페리틴), 비타민D, 갑상선 검사를 확인하시면 원인 찾기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콩, 견과류, 생선 등은 두피 모발에 필요한 단백질, 아연, 오메가3를 공급해 보조적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