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두툼삼겹살
두툼삼겹살23.03.02
아이의 성장판이 열리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올해 아이가 8살인데요
또래보다 키가 작아서 고민입니다.
아이의 성장판을 여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식을 주고 싶은데요 어떤 영양소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들 커가는 데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유제품, 잎이 많은 채소, 그리고 견과류와 같은 음식들은 모두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기, 생선, 계란과 같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도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