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4.03.20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식단에 대해 알려주세요~
아이가 또래에 비해 키가 적은 것 같아 늘 고민이에요.
물론 부모의 키가 유전되는 것이 절대적이겠지만, 후천적인 영양 섭취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는데요.
어떤 식단을 짜서 음식을 먹여야 아이의 키가 클 수 있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달걀. 고등어. 소고기.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버섯 등이 있습니다.
성장기에는 균형잡힌 식단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은 아이의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건강한 뼈 발달을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요 영양소인 단백질,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A, 그리고 아연은 육류, 생선, 우유 등 다양한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식단 구성 시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과식과 편식을 방지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이의 키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 식단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D, 마그네슘, 아연 등이 필요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곡물, 육류, 생선, 계란, 우유와 유제품은 이러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은 성장을 지원하고, 칼슘과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촉진합니다.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고, 과도한 단순 탄수화물과 포화 지방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건강한 성장을 도와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키성장을 도와주는 건강한 식단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균형있는 식사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단백질, 칼슘 등의 영양소가 충분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키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키가 크는 조건 중에 필요한 것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과 성장판을 자극 하는 운동이 필수입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과 칼슘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고등어 멸치 삼치 그리고 소고기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의 키 성장을 돕는 영양식단에는 육류, 생선, 계란, 견과류, 콩류 등의 단백질,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칼슘, 유제품, 생선, 오렌지 주스 등의 비타민 D, 붉은 고기, 계란, 콩류, 검은 콩 등의 철분, 과일, 채소, 곡류 등의 식이섬유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