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반가운비단벌레771
반가운비단벌레77123.05.07
혈중 비타민 D 부족으로 인한 건강 문제가 있을까요?
최근 건강검진에서 혈중 비타민 D가 많이 부족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타민 D 부족으로 인한 몸내의 건강 문제가 있을까요? 적절한 보충 방법과 함께 추천할만한 음식 알려주시면 참고해볼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D 같은 경우는 햇볓 으로도 충분히 흡수가 가능하지만 음식으로도 섭취를 해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이나 우유 연어. 버섯 종류도 비타민 D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와 함께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면역 기능과 근육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근육 약화, 면역 기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태양에서 얻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겨울철에 태양이 충분히 나오지 않기 때문에 식품 또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할만한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청어, 연어, 참치 등 지방성 생선, 계란 노른자, 버섯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식품에는 비타민 D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으로만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