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매한크낙새25
고매한크낙새2524.02.02
달걀껍질 먹으면 몸에 안좋은 영향이 있을까요?
계란말이나 후라이나 하다보면 한번씩 껍질이 씹히더라구요. 그래서 귀찮아서 씹어 먹는데 몸에 많이 안좋지는 않겠죠? 소량이기도 하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댤갈껍질에도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있어서 같이 드시면 좋겠지만 세균이나
씹는 식감이 좋지 않습니다.
소량 드셨다고 해서 몸에 좋지 않거나 하지는 않을겁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달걀 껍질은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좋다. 달걀 껍질 안에 붙어 있는 막에는 관절 조직에 좋은 히알루론산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콜라겐, 아미노산 등이 다량 함유돼있기 때문이다. 생달걀 껍질을 그대로 먹으면 안 된다.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달걀 껍질은 안전을 위해 75℃ 이상에서 최소 1분 이상 끓이거나 오븐에서 구운 후 가루로 으깨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