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4.03.14
산후부종에 도움되는 식단은 무엇일꺼요?
여성들이 아이를 낳고 나면 몸이 부을 수 밖에 없다던데요. 산후에 부종이 생겼을 때, 어떤 영양성분을 섭취하면 붓기가 빠르게 빠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산후 부종에 좋은 식품으로 바나나. 호박. 팥. 콩. 다시마. 미역 등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산후에 부종이 생기는데 부종을 완화해주는 음식으로는 콩이 있습니다.
그리고 늙은 호박이나 미역국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