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KBS 연예대상 이찬원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인스턴트 사골 국물도 해로울까요?
제가 팩으로 포장된 사골국물을 자주 사서 요리를 하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인스턴트 사골국물은 몸에 안 좋을 수도 있을까요? 햇갈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인스턴트 사골국물은 일반적으로 고지방과 고염분을 함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도한 지방 섭취는 심혈관 질환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높은 염분은 고혈압과 관련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인스턴트 사골국물에는 인공 첨가물이나 보존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장기적인 소비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인스턴트 사골 국물도 제가 알기로는 100% 사골로 만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셔도 크게 건강을 해치거나 그러진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