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가상자산 2단계 법안 추진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솥밥을 할때 뜸을 어느정도 들여주는게 가장 좋은건가요?
솥밥 할때 뜸을 어느정도 들여주는게 가장 완벽하게 밥이 되는 걸까요? 솥밥 뜸 기준이 궁금합니다. 솥밥할때 유의해야 할 점도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솥밥 뜸 들이는 시간은 10~15분이며 솥밥을 할때 유의할 점은 쌀을 30~1시간정도 불리고 일반 밥보다 약간 적게 물을 넣고 중불로 끓이고 약불로 10분 익힌 후 뜸 들이기를 하며 뜸이 제대로 들지 않으면 밥이 설 익을 수 있으므로 뚜껑을 열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