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복면가왕 우승트로피 승리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엄한수염고래230
술독을 빼는데 제일 좋은 것은 무엇인가요?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몸에 독소가 많다고 들었는데
알코올이나 다른 독소들을 잘 뺄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운동이나 사우나도 해당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독을 빼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과 수분 섭취입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몸에서 알코올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간 기능을 지원하는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운동과 사우나도 땀을 통해 일부 독소 배출을 도울 수 있지만, 과음 후 바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무엇보다 술을 적당히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