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빼어난안경곰147
이가 좋지 않은 어른들의 식단은 어떤 음식으로 가져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부모님이 이빨이 안 좋으셔서 지금 치료를 받고 계시는데요. 이빨이 안 좋은 분들한테는 식단을 어떤 음식으로 가져가는게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이가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는 부드럽고 씹기 쉬운 음식을 추천하며 다음과 같은 식단이 좋습니다.
1. 부드러운 채소: 삶거나 찐 채소(예: 당근, 브로콜리)
2. 곡물: 죽, 오트밀, 부드러운 쌀
3. 단백질: 부드러운 계란, 두부, 부드럽게 조리한 생선
4. 유제품: 요거트, 우유
5. 과일: 바나나, 사과 소스, 잘 익은 배
이러한 음식들은 씹기 쉽고 소화하기도 편리해서 이가 좋지 않은 분들께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