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05.07
복어는 독을 제거하면 영양이 좋은 음식인가요?
복어의 독을 제거하고 먹는 복지리의 경우 영양소가 많아서 오히려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인가요? 그리고 복어 알도 날치알처럼 먹어도 괜찮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복어는 테트라톡신이라는 독이 있어서 함부로 손질이나 요리를 하시면 위험 합니다.
그래서 복어알을 드시면 안되겠죠. 하늘에서 데려 갈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복어는 독성이 있어서 적절한 처리를 하지 않으면 인체에 위험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처리를 통해 독을 제거하고 먹을 경우, 복어는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복어는 단백질, 지방, 무기질 등이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 B12와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몸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어를 먹을 때에는 꼭 전문적인 요리사나 식당에서 적절한 처리를 거친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복어의 독성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신선한 상태에서 전문적인 요리사가 독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 후에 조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