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드리프트가 짱이네
드리프트가 짱이네23.05.11
칼륨 조절을 해야하는데 토마토에 얼마나 들어있나요?
안녕하세요?
부모님 다니시는 병원에서 칼륨섭취를 조절하라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는데요
부모님께서 토마토를 즐겨드시는데 칼륨이 포함되어있나요?
만약 포함 되어있다면 하루에 몇개정도 섭취하는게 맞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토마토는 100g당 칼륨이 237mg 들어있으며 칼륨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칼륨 섭취를 조절하시려면 토마토는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기본적으로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데
100g에는 무려 178mg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칼륨 주위를 받으시는 분들은 토마토를
안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이라 그러면 보통 싸이즈 5개 정도 까지는 드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