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KBS 연예대상 이찬원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파란악어138
고기를 전혀 섭취하지 않아도 괜찮나요?
40대입니다. 초등학생부터 고기는 먹지 않고 해산물은 먹는편입니다. 나이가 드니 건강에 걱정이 되는데요~ 고기는 먹을생각이 없는데 안먹어도 괜찮을지 단백질 보충제로만 섭취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우리몸에는 단백질이 필요한데, 특정 고기의 단백질을 섭취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아미노산인데, 아미노산은 콩과 같은 식물 단백질에도 풍부하니 고기를 꼭 드셔야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를 전혀 섭취를 하지 않아도 단백질을 섭취를 할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 그리고 생선도 드신다고 하시니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도 많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