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4.02.25
다이어트 중 밥은 몇 공기를 먹는 게 좋나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하루에 한 번, 많게는 두 번까지는 일반식을 하는데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는 건 알겠는데, 2/3공기면 될까요? 1/2공기는 먹었을 때 포만감이 너무 안 들어서 힘들어서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하루에 3공기를 드시되 양을 줄여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말씀하신것 처럼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칼로리를 맞춰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 밥 양은 개인의 체질, 활동량, 목표 체중 감량량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목표 체중 감량량이나 활동량에 따라 1/2 공기 또는 2/3 공기가 적당합니다.
밥 양 조절을 위해 천천히 씹어 먹거나 채소 위주의 반찬을 선택하고,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탄수화물 제한이나 균형 잡힌 식단 유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조절해야 하며, 적절한 밥 양 조절과 식습관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대사량에 따라 다릅니다. 본인의 기초대사량에 따른 탄수화물 적정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