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진기한딱따구리139
진기한딱따구리13923.12.25
검은콩 검은깨는 어떤 성분 때문에 탈모에 좋은 건가요?
제가 요즘 탈모가 너무 심해서 음식으로 탈모에 좋은 거를 많이 섭취하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검은콩 검은깨가 탈모에 많이 좋다고 하던데 어떤 성분 때문에 좋은 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검은콩에는 비타민 B군과 레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며 레시틴은 모발의 윤기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콩과 검은깨에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 그 성분이 모발 촉진을 시켜주기 때문에 두피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검은콩과 검은깨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고단백, 아미노산, 이소플라본, 비타민 B군 함량 덕분입니다.
특히, 검은콩의 아르기닌은 모발 혈액순환 촉진과 모낭 세포 성장을 촉진합니다. 검은콩은 삶거나 두유, 스무디로, 검은깨는 볶거나 분말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100g가 적당하며, 탈모 외 다양한 치료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단,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검은콩과 검은깨에는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