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기루아지랑이392
신기루아지랑이39223.09.12
숙주나물과 콩나물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평소에 집에서 숙주나물과 콩나물을 활용해서 요리를 자주 해먹습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이나 콩나물 불고기처럼 요리를 1주일에 한번은 꼭 해서 먹게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콩나물과 숙주나물에는 어떠한 영양소들이 풍부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콩나물과 숙주나물은 모두 발아채소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나물 100g에는 비타민 C가 60mg 정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0%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또한, 칼륨, 식이섬유, 아스파라긴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숙주나물
숙주나물은 비타민 A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주나물 100g에는 비타민 A가 1,000㎍ 정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50%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또한,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B6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콩나물과 숙주나물은 모두 건강에 좋은 발아채소입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평소에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콩나물 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비타민 A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숙주나물에는
식이섬유 그리고 콩나물 비해서 단백질은 조금
적게 들어 있지만 비타민 A 와 비타민 C가
원곡물인 녹두 보다 훨씬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