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으와크
으와크23.07.21
방탄커피는 정말 효과가 있나요?
아침대신 방탄커피를 마시는데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시면 점심때까지 배가 안고프긴 한데
저녁을 7시에 먹으니
저녁부터 다음날 점심까지 방탄커피 한잔으로
보내는건데 건강에는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방탄커피는 아침식사 대신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방탄커피는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방탄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방탄커피를 마시더라도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탄커피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하게 방탄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한 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고 방탄커피만 마시면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혈당이 낮아지고 에너지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식사를 거르면 식욕이 증가하여 저녁에 폭식할 수 있습니다.
(영양학적인 측면에서의 답변입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방탄 커피는 에스프레소와 버터 그리고 오일을 섞어서 만든 커피라서 포만감이 지속이 되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구역질 근육통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